동기부여 1️⃣ “Small consistent effort” : 작은 노력이 만드는 큰 변화!



⭐ 들어가기에 앞서.

안녕하세요? 마대리입니다.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영어 학습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런 고민끝에 공부를 하면서 지치고 힘들 때, 다시금 힘을 줄 수 있는 글을 적어보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쨰 시간입니다.

영어 공부가 힘들 때, 이 글들이 여러분의 학습 여정에 작은 힘이 되길 바랍니다.


1️⃣ 꾸준함의 힘 : 작은 노력이 큰 변화를 만든다

동기부여


영어 공부를 시작했지만, 매일 공부하는 것이 버겁게 느껴지시나요?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영어 실력이 늘지 않아 포기하고 싶으신가요?

그럴 떄일수록 “작은 노력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루의 작은 노력이 별 의미 없다고 생각할 떄가 있지만, 그 작은 변화들이 쌓이면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이 점을 수학적으로 설명하는 유명한 공식이 있습니다.

* (1.00)^365 = 1.00

만약, 오늘 하루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어제와 똑같이 보낸다면, 1년 후에도 아무런 변화도 없습니다.

* (1.01)^365 = 37.7

하지만 매일 1%씩 조금 더 노력하면, 1년 후에는 놀라운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위의 공식이 보여주듯, 매일 매일 의 작은 노력들이 쌓이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영어 실력을 키우는 데 필요한 것은 대단한 재능이나 특별한 기회가 아닙니다. 매일 조금씩 쌓아가는 작은 노력이 결국 큰 변화를 만들어 냅니다. 오늘부터 단 1%씩 더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1년 후에는 지금과는 다른, 훨씬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더 아래 문장을 되새기며, 여러분의 각오를 다져보시기 바립니다.

* (1.00)^365 = 1.00

* (1.01)^365 = 37.7

“Small consistent effort vs Doing nothing at all


2️⃣ 나이는 숫자일 뿐 : 88세 할아버지, 14년의 영어공부가 만들어 낸 기적


유튜브에서 14년째 영어를 공부해온 88세 할아버지의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할아버지의 큰 아들은 필리핀으로 이민을 갔고, 손주들은 자연스럽게 한글보다 영어를 사용합니다. 손주들과 소통하기 위해 74세의 나이에 처음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 지금은 영어 공부하기에 너무 늦었다”는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아닙니다. 나이는 단지 숫자일 뿐입니다. 14년 동안 꾸준히 공부한 88세 할아버지가 바로 그 증거입니다.

할어버지도 처음에는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단어 하나 외우기도 힘들었고, 문장을 말하는 것이 어색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매일 조금씩 꾸준히 영어를 공부하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었습니다. 그 결과, 현재 외국인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을 정도로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영어를 배우는 데 나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열정과 끈기 입니다. 88세의 할아버지처럼, 여러분도 지금 당장, 그리고 꾸준히 영어를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순간,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