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인턴 vs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어공부에 있어 영화는 훌륭한 학습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실무와 관련된 영어 표현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영어공부에 최적화된 두 편의 영화를 소개합니다.
바로 “인턴”(The Intern, 2015)과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The Devil Wears Parada, 2006)입니다.
이 두 영화가 직장인 영어공부에 왜 적합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인턴(The intern)
🎬줄거리
“인턴”은 70대 시니어 인턴 벤(로버트 드니로)이 줄스 오스틴(앤 헤서웨이)이 이끄는 스타트업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줄스의 회사는 단기간에 빠른 성장을 이루었지만, 동시에 여러 문제들도 발생합니다. 이때 경험과 지혜가 많은 벤이 도움을 주어 줄스는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해나갑니다. 영화는 벤과 젊은 직원들이 유쾌하게 소통하면서, 여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인턴”이 직장인 영어공부에 왜 유용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현실감 있는 대화
“인턴”은 직장인들이 실제로 겪을 법한 상황들을 생생하게 담고 있습니다. 영화 속 인물들이 나누는 대화는, 실제 업무 환경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표현들로 가득합니다. 영화에서는 동료 간의 협업,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 회의에서의 의견 교환 등을 다룬 장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대화를 통해서 실제 직장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들과 어휘를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스타일의 영어 표현
영화의 주인공 벤(로버트 드니로)은 70대의 나이에 시니어 인턴으로 입사하여, 젊은 세대와 소통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세대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들이 전개되며, 각 세대가 사용하는 언어와 표현의 차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젊은 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트렌디한 표현이나 줄임말, 그리고 벤이 사용하는 격식있고 정중한 표현들을 비교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영어 표현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비즈니스 영어의 보고
“인턴”은 비즈니스 영어표현의 보고입니다. (보고 : 귀중한 것이 많이 나거나 간직되어 있는 곳)
영화 속 인물들이 이메일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회의에 참석하여 대화를 나누는 장면들은 통해 직장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다양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The Devil Wears Parada)
🎬줄거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패션에 관심이 없는 앤디(앤 헤서웨이)가 뉴욕의 유명 패션 잡지인 런웨이에서 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앤디는 냉혹하고 까다로운 편집장 미란다 프리슬리(메릴 스트립)의 개인 비서로 일하게 됩니다. 앤디는 미란다의 까칠하고 끝없는 요구들을 처리해 나가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영화는 패션 업계의 화려함과 그 이면에 있는 치열함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앤디의 성장과정을 흥미롭게 다루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가 왜 직장인 영어공부에 유용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속도감 있는 대화
“악마는 프다를 입는다”에는 속도감 있는 대사들이 많습니다. 주인공 앤디가 치열한 패션업계에서 생존하기 위해 상사 미란다의 까다로운 요구를 처리하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상황들이 빠르게 전개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속도감 있는 대화들을 계속 듣고 따라하다보면 영어 듣기 실력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2️⃣ 문제 해결을 위한 영어 표현
영화는 직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매우 현실감 있게 그리고 있습니다. 상사와의 갈등, 동료와의 경쟁, 업무 스트레스 등 직장 내 갈등상황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이 많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표현들을 영화에서 자연스럽게 익히면, 실제 갈등을 해결해야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패션 전문 용어 습득
영화는 패션 업계를 배경으로 하기 떄문에, 패션 관련 전문 용어를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패션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은 해당 영화로 꼭 공부하시길 추천합니다. 패션 업계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익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장 내에서 자주 쓰이는 비즈니스 표현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마대리가 두 영화를 선택한 결정적 이유!
두 영화가 직장인 영어공부에 적합한 이유는 충분히 설명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가 이 영화들을 선택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자료 수집의 용이성!”입니다.
영화가 영어공부에 좋다고 해도, 쉐도잉할 자료가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영화를 선택했으면 바로 공부를 시작해야 하는데, 자료를 구하기 힘들면 어떻게 될까요? 자료를 찾느라 시간만 낭비하고 지치게 되고, 최악의 경우에는 공부도 하기 전에 포기하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인턴 쉐도잉”이나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쉐도잉”을 검색하면, 쉐도잉을 위해 만들어진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찾은 자료를 이용해 바로 학습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영화를 이용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학습 해야 할까요?
다음 글에서는 영화를 활용한 단계별 쉐도잉 학습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